,언론인권센터 이사장, 역사N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 25-02-17 07:16 조회 12회 댓글 0건본문
- 대한적십자사국제인도법자문위원장, Editor-in-Chief /Korean Yearbook of International Law(영문학술저널), 동북아역사재단 제1대 이사,언론인권센터 이사장, 역사NGO포럼 이사장, 제2차 남북정상회담대통령 자문위원, 대통령자문 국가정책기획기위원회 위원, 통일부 정책자문위원, 재외동포재단자문위원, 외교부.
협상에서는 미러정상회담관련 논의도 이뤄질지 주목된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2일 푸틴 대통령과 통화로 우크라이나 종전 협상 시작과 상호 방문 등에 합의한 바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푸틴 대통령이 "싸움을 멈추기를 원하는 것 같다"며 "우리는 길고 어려운 통화를 했다"고 했다.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폭탄'이 현실화되면서 우리나라 산업계와 정부의 고위 인사들이 트럼프 행정부 주요 인물들을 만나 아웃리치(외교협력) 활동을 시작했다.
정상들간의회담이 불가능한 상황인 만큼 기업과 정부 인사들의 외교력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이번 미·러 고위급 회담에서는 트럼프 대통령과 푸틴 대통령간의정상회담일정도 조율될 것으로 보인다.
실제 루비오 장관과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도 이날 전화통화를 하고 양국 정상간 회담을 준비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연락하기로 했다.
두 정상의 회담은 이르면 이달 말 열릴 수 있을.
2017년 문재인 당시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 한미정상회담에서 핵추진 잠수함과 관련한 기술지원 요청을 했지만, 미국이 호응을 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국산 핵추진 잠수함 도입과 관련해 가장 걸림돌로 지적되는 부분은 '한미 원자력협정'이다.
한미 원자력협정 제13조는 ‘협정에 따라.
트럼프는 또 젤렌스키 대통령이 경고한 러시아의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회원국 침공 가능성을 우려하냐는 질문에는 “조금도 그렇지 않다”고 밝혔다.
트럼프는 푸틴과정상회담을 예고한 가운데 전쟁 당사국인 우크라이나가 배제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파리에서 유럽 주요 정상들과 긴급 회동해 목소리를 한 데 모으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사우디에서 개최되는 미·러 간 협상에서 이르면 이달 말이 될 트럼프와 푸틴의정상회담일정도 조율될 것으로 알려져 결과에 큰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워싱턴에서 YTN 권준기 입니다.
영상편집 : 최연호 디자인 : 우희석.
협상에서는 미러정상회담관련 논의도 이뤄지리라 예상된다.
트럼프 대통령은 최근 푸틴 대통령과 통화로 우크라이나 종전 협상 시작과 상호 방문 등에 합의한 바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푸틴 대통령이 “싸움을 멈추기를 원하는 것 같다”라며 “우리는 길고 어려운 통화를 했다”라고 강조했다.
대통령은 전쟁을 끝내기 위해 신속하게 움직일 준비가 돼 있으며, 우리는 적절한 시기에 모두를 한 자리에 모을 것"이라고 했다.
이번 미-러 고위급 회담에서는 트럼프 대통령과 푸틴 대통령 간의정상회담일정도 조율될 것으로 보인다.
두 정상의 회담은 이르면 이달 말 열릴 수 있을 것으로 관측된다.
협상에서는 미러정상회담관련 논의도 이뤄지리라 예상된다.
트럼프 대통령은 최근 푸틴 대통령과 통화로 우크라이나 종전 협상 시작과 상호 방문 등에 합의한 바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푸틴 대통령이 "싸움을 멈추기를 원하는 것 같다"라며 "우리는 길고 어려운 통화를 했다"라고 강조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