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중년 처진눈꺼풀, 상하안검수술로 답답한 눈매 개선

중년 처진눈꺼풀, 상하안검수술로 답답한 눈매 개선

 

 

 

 

 

  나이가 들고 노화가 찾아오면 피부가 늘어지게 된다. 노화는 비켜갈 수 없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100세 시대를 사는 지금 보다 어려보이는 외모를 위해 투자하는 중년층이 증가하면서 얼굴 노화는 비교적 간단히 극복 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충년층은 피부 탄력을 잃고 눈꺼풀이 처지면서 나이를 실감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눈꺼풀의 처짐을 개선하려는 중년눈성형이 어려보이는 외모를 만드는 중요한 조건으로 거론되고 있다.

 

 

  중년눈성형 종류는 다양하며, 대표적으로 눈꺼풀 처짐을 해결하는 상안검수술과 눈 밑 주름과 볼록하게 튀어나온 지방 등 눈 밑 노화를 개선하는 하안검수술이 있다. 이러한 눈성형은 특히 40세 이후 여성들에게 가장 많이 적용되는 대표적 안티에이징 성형으로 꼽히고 잇다.

 

 

  상안검은 눈꺼풀 윗부분이 처져 눈동자를 가리게 되는 불편함을 개선시키는 눈성형이다. 눈꺼풀의 피부가 많이 처져있을 경우, 혹은 눈 두덩이에 지방이 많아 무거워 보일 때, 처진 눈꺼풀로 시아야 가려 답답할 때, 이마 주름이 생길 때 등 적용 할 수 있다. 눈꺼풀이 처지면 실제 나이보다 더욱 늙어 보이거나 혹은 얼굴에 생기가 없어 외적 자신감 하락은 물론 스트레스의 원인이 된다. 또 시야가 가려져 이마로 눈꺼풀을 들어 올리는 습관이 발생하여 이마 주름이 생기거나 더욱 깊어지는 원인이 되며, 눈 끝부분이 짓눌리는 등 기능적 문제도 발생 할 수 있어 수술이 필요하다.

 

 

 

 

 

 

  하안검은 나이가 들면서 눈 밑에 생기는 주름이나 볼록한 지방, 눈물고랑 등을 개선하는 눈성형이다. 눈 밑이 지방, 근육 등이 소실하여 꺼져보이거나 돌출된 지방 주머니 경계로 눈물고랑이 생겨서 더욱 나이들어 보일 때 시행하면 좋다. 개인에 따라 지방의 양이나 형태, 눈꺼풀 윗부분과 광대 돌출정도도 고려하여 수술을 진행하기에 더욱 어려보이고 생기있는 인상으로 변화가 가능하다.

 

 

  상하안검은 기본적으로 외모와 기능을 모두 개선하는 목적을 가진 수술이기 때문에 반드시 숙련된 의료진의 집도가 바탕이 되어야 한다. 눈은 특히 얼굴 중 피부가 가장 얇고 예민한 부위이며 얼굴 전체 인상에도 영향을 미치기에 눈과 주변 상황을 모두 고려하여 수술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한다. 아울러 과하지 않게 자연스러운 개선을 추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 젠클리닉 김경민원장 ]

 

 

 

등록자

젠클리닉

등록일
2017-11-06 17:54
조회
2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