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만족스러운 얼굴 지방이식 효과, 적절한 시기는?

만족스러운 얼굴 지방이식 효과, 적절한 시기는?

 

 

 

 

 

  미(美)의 새로운 트랜드로 동안이 떠오르면서, 얼굴 위 부족한 부분에 볼륨을 채워 넣어 안면윤곽을 보다 작고 어려 보이게 만드는 지방이식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얼굴지방이식은 복부, 허벅지, 엉덩이 등에서 순수한 지방만을 채취하여 볼이나 이마, 팔자주름, 눈밑, 입가주름 등에 주입하여 자연스럽게 동안형 얼굴을 완성하는 대표적 안티에이징 시술이다. 얼굴에 볼륨이 꺼져있거나 주름이 심할 때 주고 시술하며 더욱 젊어보이고 활기한 이미지로 만들어준다.

 

  절개 후 뼈를 자르고 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이 아닌 자신의 조직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 인 지방이식은 볼륨이 필요한 부위에 지방이 여러 층을 이루도록 여러 방향에서 지방을 이식하여 자연스러운 개선이 이루어지도록 하며 초기에 비해 안정성을 더욱 높여 얼굴지방이식을 찾는 빈도수가 더욱 증가했다.

 

 

 

 

 

 

 

  그러나 이런 일반적 지방이식술의 경우 지방세포 주입 후 피부에 안착하는 생착률이 안정적이지 않은 문제점이 지적되어 왔다. 기존의 방식은 주입 지방이 피부에 흡수되는 양이 일정하지 않아서 2,3차 시술을 필요로 하거나 주기적인 지방이식을 받아야 하는 등 시간적, 비용적 문제도 만만치 않기 때문다. 또 지방을 재취하는 부위에서 지방을 얻는 시술의 특성 상 복잡한 절차와 잔여 반흔 문제도 발생했다.

 

  최근에는 이런 단순 자가지방 채취의 단점을 보완한 시술방법이 등장해서 눈길을 끌고 있다. 3D입체지방이식이 바로 그것이다. 충분히 많은 양의 지방을 피부 아래 골막하, 근육, 지방층, 진피하 등 전층에 걸쳐 이식을 하므로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지방의 흡수율이 감소하고 지방 생존율을 증가하여 자연스러운 윤곽교정이 되는 원리를 지니고 있다.

 

  함몰된 부위나 조직이 모자란 부위에 부피를 개선하여 피부조직의 노화로 인한 탄력저하를 개선 하며 안면부에는 탄력성의 개선과 함께 주름살이 개선되고 더욱 젊어보이는 효과를 준다. 특히 지방의 생착률을 높이기 위해 본인의 혈액을 뽑아 특수한 처리를 거쳐 혈소판을 고농도로 농축한 후 지방과 함께 이식하기에 밋밋하거나 돌출형 얼굴의 입체감은 살리면서 부드러운 얼굴라인을 만들 수 있다.

 

  3D입체지방이식은 주로 꺼진 이마, 관자, 미간, 눈 밑, 눈 가, 꺼진볼, 무턱 등 다양한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며 시술 후 당일 즉각적인 일상 생활이 가능하다. 얼굴에 지방이 없어 평소 강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거나 자연스러운 노화로 얼굴의 지방이 감소하여 생기가 없어보이는 경우에 보완 할 수 있는 시술방법 중 하나 이다.

 

  지방이식은 자가지방을 활용하기 때문에 높은 생착률을 위해서 균일하고 고른 지방 이식으로 세포의 접촉면을 최대한 넓히는 것이 중요하며, 또한 섬세한 지방분리와 처리 과정, 이식법이 매우 중요한 요소로써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전문 의료진을 선택 후 사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을 받는 것이 사후 높은 만족도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다.

 

  지방이식은 동안 콤플렉스와 더불어 비침습적으로 얼굴이 작아보이는 효과를 기대 할 수 있고 특히 리프팅, 안티에이징 수술과 함께 하면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다.

 

 

 

 

  [ 젠클리닉 김경민원장 ]

 

등록자

젠클리닉

등록일
2017-11-23 15:27
조회
1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