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5월 어버이날선물 고민, 중년 효도성형으로 해소

5월 어버이날선물 고민, 중년 효도성형으로 해소

 

 

 

 

 

  봄의 끝자락이라 일컫는 절기, 곡우가 찾아왔다. 새해가 시작된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건만 벌써 5월 가정의달을 앞두고 저마다 선물준비에 분주하다. 특히 부모님을 위한 특별한 선물을 위해 자식들의 고민은 더욱 깊어만 간다. 현금이나 여행 등 누구나 생각할 수 있는 흔한 선물 이외의 특별함을 부모님께 드리고 싶다면 효도성형에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

 

  몇년 전 부터 뷰티의료업계의 가장 큰 화두는 동안열풍이었다. 그리고 그 열기는 여전히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아름다움의 새로운 기준으로 동안이 차지하는 비율은 더욱 증가하고 있으며 안티에이징 성형이나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관심 또한 끊일 줄 모르고 있다. 특히 기대수명이 증가하고 외모 가꾸기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중년층이 늘어나면서 꽃중년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나고, 젊음을 되찾는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고 잇다.

 

  다양한 안티에이징 성형 중 가장 수요가 높은것은 단연 상안검, 하안검수술 등 눈성형이다. 20대 부터 노화가 시작되는 피부, 특히 피부가 얇은 눈가는 주름 등 세월의 흔적이 더욱 쉽게 나타난다. 노화로 인해 변한 눈 주변의 피부를 교정하고 처진 눈매를 개선하고자 하는 중년들이 꾸준히 늘어나는 만큼 수술 전 반드시 알아보아할 사항들이 있다.

 

  상안검, 하안검 수술은 단순히 미적인 개선만을 위한 수술이 아니다. 처진 눈꺼풀로 인해 발생하는 눈의 기능적 문제도 가볍게 생각해선 안된다. 눈꺼풀이 처지면 시아가 가려지고 이로 인해 눈꼬리 부분에 눈물이 고여 속눈썹이 눈 안을 찌르는 등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때문에 미적, 기능적 개선을 동시에 만족 할 수 있는 의료진과 신중히 상담 후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상안검수술과 하안검수술은 눈꺼풀의 위치에 따라 수술방법이 구분되는데, 상안검은 처진 피부를 잘라내 눈을 뜨게 만드는 근육을 피부와 연결시켜 피부 처짐을 완화하는 눈성형이다. 눈매라인을 또렷하게 되찾고 눈물고임이나 눈가 주름부위에 발생하는 피부 짓무름, 눈꺼풀이 눈을 찌르는 증상 등 기능 문제를 함께 해결 할 수 있다.

 

  하안검수술은 눈 밑 지방을 재배치하거나 피부를 위쪽으로 당겨 적당량을 제거한 후 다시 봉합하는 방법이다. 피부처짐으로 인해 눈 밑 주름이 발생했거나 피부가 늘어났을 때, 혹은 다크서클이 심할 때 적용 할 수 있다. 눈 아래 지방이 불룩한 부분을 제거 해 깨끗하고 매끈한 눈 및과 밝고 환한 인상개선이 가능하다.

 

  눈은 피부가 얇고 자칫 신경이 손상될 수 있는 민감한 부위인 만큼, 병원선택이 특히나 중요하다. 의료진의 경험이 풍부한지, 또 눈모양이나 상태, 처짐, 골격 등 개개인의 눈 상태를 고려한 수술계획을 수립하는지 등을 꼼꼼히 따져보아야 한다.

 

  더욱이 중장년층은 당뇨나 고혈압 등 만성질환을 앓는 경우가 많아, 복용 중인 약이나 건강상태를 꼭 의료진에게 전달하고 이 점을 충분히 고려한 후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 젠클리닉 김경민원장 ]

등록자

젠클리닉

등록일
2018-04-20 17:17
조회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