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새살로 채우는 여드름흉터 치료에 관심집중

새살로 채우는 여드름흉터 치료에 관심집중

 

 

 

 

청소년기부터 성인기까지 시기를 가리지 않는 여드름은 증상을 그대로 방치했을 경우 피부에 많은 스트레스를 준다. 여드름은 모낭 피지선 단위에 발생하는 염증성 질환으로 정확한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으나 보통 수면부족, 환경오염, 호르몬, 생리와 임신, 스트레스 등 여러 가지 환경적인 요인에 의해 악화와 호전을 반복하게 된다.

 

특히 얼굴에 난 여드름은 제대로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을 때가 많은데 여드름고민으로 내원하는 환자 대다수가 여드름흉터와 여드름자국의 형태로 후유증을 남겨서 방문한다.

 

여드름흉터와 자국은 대인관계가 중요한 현대사회에서 자신감을 떨어뜨리고 소극적인 성격을 만들어서 심하면 외모 스트레스로 인한 심한 우울증까지 유발하는 경우도 있다. 여드름흉터는 한번 생기게 되면 자연적으로 복원되기 어렵기 때문에 사전에 치료하는 것이 가장 좋고 생긴 이후에도 즉시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 여드름흉터의 원인

 

여드름흉터 없애는 방법을 알기 전에 먼저 여드름흉터가 생기는 원인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얼굴에 여드름이 났을 때 일반적으로는 자연스럽게 사라지도록 하는 것이 좋은 방법인데 보통 가만히 놔두지 못하고 깨끗하지 못한 손으로 자꾸 짜거나 잡아 뜯는 경우가 많다. 여드름을 짠다고 해서 반드시 흉터가 생기는 것은 아니지만 짜는 과정에서 세균에 의해 2차 감염이 되면 염증이 생기게 되고, 이 염증이 오래 지속되다 보면 주변 조직이 손상을 입으면서 재생력이 떨어져 구멍처럼 움푹 패인 여드름흉터가 생기게 된다.

 

 

▶ 여드름흉터와 여드름자국의 차이

 

젠의원(진료과목 : 피부과)을 내원하는 환자들의 상당수는 여드름흉터와 여드름자국을 잘못 알고 있다. 여드름흉터는 여드름이 아무는 과정에서 피부조직의 결손이 일어나 움푹 파이거나 울퉁불퉁 해진 상태를 이르는 말이다. 반면, 여드름자국은 피부에 색소세포가 생성된 현상이다. 보통 피부에 생겨난 색소현상은 시간이 지나면 조금씩 옅어지고 사라지며 여드름흉터에 비해서는 치료가 비교적 용이한 편이다.

 

여드름자국은 피부의 재생 또는 미백관리 등에 의해서 색소를 복구 시킬 수 있지만, 여드름흉터는 오래된 염증의 후유증으로 생긴 피부조직의 구조적인 결손이기 때문에, 여드름이 사라진지 오래되었어도 울퉁불퉁하게 매끈하지 못한 피부로 남게 되며 제때 치료받지 못할 시에는 평생 사라지지 않을 수도 있다.

 

 

▶ 여드름흉터, 어떻게 치료할까?

 

한번 생긴 넓은 모공과 여드름흉터는 아무리 기다려도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부산피부과에서 전문적인 관리 및 레이저시술을 통해서 제거할 수 있다. 예전에 비해 요즘은 여드름흉터 정도에 따라 개별적인 치료가 개발되었고, 기술적 발전으로 치료 효과가 매우 좋은 편이다.

 

여드름흉터 치료에 대한 레이저시술은 다양한데 그중 ☞‘비바체 레이저’가 주목을 받고 있다. 비바체 레이저는 로봇제어에 사용되는 마이크로 메모리 모터 방식 기술이 적용되었기 때문에 보다 정교한 시술이 가능하여 피부 진피층 부위에 고주파를 방사하여 손상된 콜라겐을 파괴하고 새로운 콜라겐을 재생시켜 모공은 물론 여드름흉터 및 주름 개선 효과도 볼 수 있다. ☞신개념 레이저 박피술인 ‘MCL31레이저’는 세계 유일의 DRT공법을 활용한 프락셔널 레이저로써 시술 부위에 원하는 깊이의 상처를 만들어내어 새로운 피부재생을 유도하는 신개념 피부재생술이다.

 

젠클리닉 박혜련 원장은 “장비의 정확도가 향상됨에 따라 시술의 안전성도 보장할 수 있어 매우 만족하고 있다”고 전했다.

 

 

▶ 흉터재생의 다양한 레이저 & 치료술

 

젠클리닉(진료과목: 피부과)은 여드름흉터 치료를 위해 다양한 레이저와 흉터 치료술을 보유하고 있다. 여드름흉터치료에 많이 알려져 있는 프락셔널 레이저는 피부 표피에서 진피층까지 수직으로 수많은 미세 열 치료 존을 만들어내어 손상된 피부조직을 재생시킴으로써 표피와 진피 재생을 동시에 유도하는 레이저이다.

 

레이저 외에 ☞특수한 바늘 모양의 기구를 진피와 피하지방의 경계 부위에 찔러 넣어 흉터 바닥의 섬유질을 끊어 새살이 차오르도록 유도하는 ‘진피절제술’과 ☞자신의 세포를 이용하여 피부재생력을 높인 최신 피부재생 치료법인 ‘자가세포재생술’도 있다. 부산 젠클리닉(진료과목: 피부과) 박혜련 원장은 “여드름 치료 방법은 하루가 다르게 발전되고 있어서 다양한 치료법 중에서 자신에게 가장 최적화된 치료를 선택하고 시술 받으면 예전처럼 여드름 염증과 흉터로 고생하지 않아도 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부산 센텀시티에 위치한 젠클리닉(진료과목: 피부과)는 흉터치료에 최적화된 시스템으로 흉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어 여드름흉터 치료 만족도가 높다.

등록자

젠클리닉

등록일
2018-09-07 18:23
조회
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