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필러 부작용이 걱정된다면? 기억하세요!

필러 부작용이 걱정된다면? 기억하세요!


 

  성형이라는 말이 이제는 크게 부담스럽거나 특이한 단어가 아닌 세상이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흔하게 눈이나 코를 수술한 사람들을 찾아볼 수 있을 뿐 아니라, 그러한 사람을 색안경을 끼고 보는 시선도 많이들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수술이라는 것이 자신의 신체에 직접 행하는 것이고 백화점 옷 고르듯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환불이 쉬운 것이 아니기에 더욱더 신중해야 합니다.

 

  특히 눈이나 코와 같이 눈에 띄는 큰 부위가 아닌 이마가 꺼져있어서 어두운 인상을 보인다거나 입가의 주름이 콤플렉스인 경우 더욱더 고민이 아닐 수 없는데, 수술을 하자니 비용적이나 시간적으로 부담이 가고, 비수술적 요법인 운동이나 화장품은 그 효과를 검증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요즘 시술적 요법인 필러 등이 피부과에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필러(filler)는 말 그대로 필러, 즉 채우는 물질이란 뜻입니다. 꺼지거나 부족한 부위를 채울 수 있는 모든 물질은 필러로 볼 수 있습니다.. 보톡스와 흔히 비교하는데 보톡스는 근육을 펴주는 것이고 필러는 채우는 것이라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또한 히알루론산 성분의 필러는 영구적인 것이 아니라 한번 시술에 6개월에서 1년 이상 정도로 인체에 흡수되는 물질이며, 이러한 특징 때문에 매우 광범위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수술은 금전적 문제뿐만 아니라 시간적으로도 부담이 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간단하고 부담이 덜한 필러시술에 대한 인기는 사그러들 줄 모릅니다. 필러는 팔자 주름과 푹 꺼진 이마. 코, 광대뼈 부위 등에 이용하는 것이 보통이나 요즘은 턱끝, 무턱시술, 입술 등에도 필러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필러에 대해 망설인다면 아마 부작용이 아닐까 하는데요, 필자는 필러 시술 시 혈관 내 주입이기 때문에 부작용이 나타나는 경우가 드물게 보고되고 있으나, 바늘대신 ‘캐뉼라’라는 주입 장비를 사용하면 부작용의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 언제든 녹이거나 추가시술을 할 수 있어 교정이 용이하고, 영구 필러를 제외하면 대부분 일정 기간이 지난 후 자연 흡수되므로 안전한 시술이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쉽게 접근 가능하다 할지라도 위험이 없다는 것은 아니며, 결국 자신이 원하는 것은 부작용이 아니라 달라진 모습으로 인한 자신감 회복일 것 입니다. 그런 결과를 위한다면 전문가의 상담을 통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젠클리닉 김경민 원장] 

등록자

젠클리닉

등록일
2019-01-04 18:49
조회
87